조던 1 레트로 하이 스파이더맨 넥스트 챕터 언박싱

    반응형

    2018년도에 영화 공개와 동시에 발매되었던 조던 1 스파이더맨 오리진 스토리에 이어 두 번째 시리즈인 조던 1 스파이더맨 넥스트 챕터가 지난 5월 20일 발매되었는데요. 나이키 공홈에서 발매되었고 오랜만에 당첨이 되었습니다. 스캇은 한 번도 안 주고 말이죠!

     

    6월에 개봉하는 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스파이더스에서 마일스가 착용하는 조던이라고 하는데요. 다양한 디테일이 숨어있는 조던1 레트로 하이 <스파이더맨 넥스트 챕터> 언박싱을 시작합니다.

     

     

    모델번호 : DV1748-601

    출시일 : 2023. 5. 20

    컬러 : Unicersity Red / Black / White

    발매가 : 239,000원

     

     


     

    Jordan 1 Spider-Man Next Chapter

    2018년도에 발매한 스파이더맨 오리진 스토리 모델도 굉장히 예쁜 모델이였기에 발매 전부터 많은 기대가 있었는데요. 발매 전 미리 공개된 사진에서는 사실 실망을 한 모델이기도 합니다. 한번 보실까요?

     

     

    기존의 조던 박스와 특이점은 없는 박스입니다. 스파이더맨 넥스트 챕터의 품면은 DV1748-601 입니다. 패밀리 제품으로 발매가 되었고 사이즈는 260cm 이며 나이키 공홈에서 당첨되었습니다. 

     

    최근에 발매한 하리토스 덩크로우도 당첨이 됬는데, 따로 나중에 다시 리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디테일 요소

     

    슈박스를 열면 약간 괴랄한 느낌의 조던이 보입니다. 멀리서 보면 시카고와 유사할 듯 보였지만, 실제로 보니 과한 디자인 요소가 눈에 띕니다. 눈을 반즘 감고 보면 시카고로 보일 것도 같기도?

     

     

    일단 토는 화이트의 민자가죽을 사용하였는데 이번 모델에서 가장 재미있는 디테일은 바디 가죽 파츠가 각각 다른 재질을 사용했다는 점입니다. 위에서는 민자가죽과 스웨이드 재질로 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인 형태로 보시면 파츠별로 비슷한 레드계열이지만 민자가죽 + 스웨이드 +_애나멜 등 다양한 재질로 파츠의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아마 6월에 개봉할 스파이더맨 시리즈의 디자인 요소를 많이 반영한 듯합니다.

     

     

    블랙의 스우시를 가까이서 보면, 마치 무지개 빛이 나는 재질이 사용되었습니다. 각도에 따라 다양한 색상이 비칩니다. 애니메이션 효과와 비슷한 조던윙 로고입니다. 화이트, 옐로우, 레드 조던윙 로고가 살짝씩 겹쳐 있는 디자인을 보이고 있고요. 

     

     

    페페로니 피자를 연상케 한다는 원형태의 애니메이션 효과와 같은 디자인도 적용되었습니다. 어쩌면 개봉할 스파이더맨의 이야기를 너무 담지 않았나 싶기도..

     

     

     

    앞모습은 그렇다 처도 뒷모습이 정말 예쁘지 않은 거 같습니다. 빈티지한 느낌의 갑피 + 페퍼로니 패턴 + 에나멜 재질의 힐탭이 뭔가 괴상하네요.

     

    하나하나 디자인을 뜯어보면 이상한데 또, 전체적으로 보면 생각보다 이상하지 않은 이상한 모델입니다.

     

     

    설포는 붉은색이 감도는 크림색이 적용되었고 심플한 레드컬러의 나이키 에어택이 부착되었습니다. 그리고 이 조던의 또 재미있는 특징이 있는데요 밑창은 쨍한 레드컬러로 되어 있지만 뭔가 투명한 재질로 되어 있습니다.

     

    바로 빛을 받고 어두운 곳으로 가면 야광의 빛이 빛난다고 하는데요. 덩크 할로윈과 같은 느낌이 아닐까 싶지만, 살포시 형광등에 빛을 대보고 야광을 실험합니다.

     

     

    집이 정말 어둡지 않아 제대로 된 야광이 보이진 않는데요. 쨍한 야광이라기보다 모래와 같이 반짝이는 야광 느낌이 나기도 합니다. 

     

    총평

     

    처음엔 너무 과하다 싶은 디자인 요소가 많았는데 실착시 바지가 윗부분을 가려주기 때문에 그렇게 과하지 않은 듯싶습니다. 다양하고 재미있는 디자인 요소가 많이 반영되어 디테일이 많은 신발입니다. 

     

    다만, 지난 오리진 스토리 모델에 비해 한참 떨어진 리셀가를 기록하고 있는데요. 현재 정가에서 치킨 한 마리 정도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아래를 통해 정확한 시세를 확인하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