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24시 홈페이지 (주민등록등본, 전입신고, 가족관계증명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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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부24(Gov.kr)는 대한민국 정부가 운영하는 공식 홈페이지로써, 국민들이 정부의 다양한 서비스와 정보를 한 곳에서 쉽게 접근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되는 포털입니다. 국민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복잡한 관공서 방문 없이도 필요한 서비스를 온라인으로 이용할 수 있어,

     

    이 웹사이트는 다양한 정부 부서와 기관의 정보와 서비스를 통합하여 제공하므로, 사용자는 복잡한 관공서 방문 없이도 필요한 서비스를 온라인으로 이용하거나, 정부 정책, 공지사항, 통계 등 다양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정부24에서는 주민등록증 발급, 여권 신청, 국민연금 조회, 과태료 납부 등 다양한 업무를 온라인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국민들이 의견을 제시하거나 청원을 제출할 수 있는 플랫폼도 제공하고 있어, 국민들과 정부 간의 소통을 촉진하는 역할도 수행하고 있습니다.

     

     

     

    정부24시 주요 특징

    대한민국 정책, 기관, 서비 정보를 제공하고 주요 서비스를 간단하게 신청 및 발급할 수 있는 "정부24"는 대한민국 국민들의 편의를 위해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행정 서비스 플랫폼입니다.

     

    정부24의 주요 서비스는 매우 다양한데 대표적인 주요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민원신청

    국민들의 필요로 하는 다양한 민원을 신청과 확인이 가능합니다.

     

    민원정보 제공

    약 5천여종의 민원 정보를 자세히 제공하고 3천 종의 민원을 온라인으로 간단하게 신청 및 접수할 수 있습니다. 

     

    행정서비스 통합 서비스

    행정안전부 민원 24시, 정부대표포털, 알려드림e를 통합하여 국민이 모든 서비스를 한 곳에서 이용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모바일 앱 제공

    모바일 앱을 통해 어디서든 편리하고 간단하게 정부24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정부24 주요 서비스

    정부24 주민등록등본 발급

    정부24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서비스는 "주민등록등본 발급"입니다. 주민등록등본은 정부24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 및 발급이 바로 가능합니다. 

     

    정부24에서 주민등록등본 발급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① 정부24 홈페이지 접속 → 홈페이지 중간 "주민등록등본 발급" 검색

     

     

     

    ② 검색 화면에서 우측의 필요한 주민등록표 선택 → 발급하기

     

     

     

    ③ 로그인 → 간편 인증 및 공동·금융인증서 선택

     

     

     

    ④ 인증서 선택 후 로그인 

     

     

    ⑤ 상단의 서비스 선택(주민등록표 등본 발급, 초본발급, 영문 발급, 초본 영문 발급)

     

    ⑥ 주민등록상 주소지 선택 → 발급형태 선택(발급, 선택발급 택일) → 수령방법 선택

     

     

    위와 같이 간단하게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프린트와 pc가 연결되었다면 출력도 가능하면 모바일로도 발급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정부24 홈페이지에서 가족관계증명서도 쉽게 발급 가능합니다. 가족관계증명서는 부모, 배우자, 자녀의 인적사항을 나타내는 서류로 가족 구성원의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가족관계증명서는 보통 출생과 혼인, 사망 등의 가족의 대한 관계변동에 많이 사용하는 서류입니다. 가족관계증명서 발급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정부24 메인 화면 → "가족관계증명서" 검색 이동

     

     

    ② 민원서비스 → 가족관계등록부동의 증명서 발급 → 우측 사이트 가기

     

     

    ③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사이트 이동 → 메인 화면 → 증명서 발급 → 가족관계증명서 클릭

     

     

    ④ 이용 약관 동의 → 개인 정보 기입 → 인증서 선택 및 로그인

     

     

     

    ⑤ 가족관계등록부 열람/발급 신청 → 선택사항 체크 → 하단의 <신청하기> 또는 <아포스티유 전송>

     

     

     

    전입신고

    예전에는 동사무소에 직접 방문하여 전입신고를 해야 했지만, 최근에는 전입신고도 온라인으로 가능합니다. 새로운 곳으로 이사하거나 주소지가 변경될 때 해야 하는 절차입니다.

     

    전입신고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정부24 홈페이지 "전입신고" 검색 → 신고하기 클릭

     

     

     

    ② 온라인 전입신고 유의사항 읽어볼 것 → 하단의 "예"를 체크 → 확인

     

     

     

    ③ 전입신고 1단계 <신청인정보> 작성 및 사유 선택

     

     

     

    ④ 2단계 <이사 전에 살던 곳>의 주소를 조회 및 선택 → 다음단계

     

     

    ⑤ 3단계 <이사 온 곳> → 주소 입력

     

    위와 같이 전입신고가 마무리 됩니다. 천천히 따라 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 밖에도 생활기록부, 건축물대장 열람, 전자문서지갑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기 때문에 정부24 이용방법을 숙지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정부24앱(어플리케이션)

    정부24는 국민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정부24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바일로 편리하게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이용하고, 디지털 시대에 따라 빠른 업무 처리 속도와 편의성을 자랑합니다.

     

    또한 정부와 쉽게 소통이 가능하며 효율적인 정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정부24앱은 ISO와 안드로이용 앱이 상이하며 자신의 기종에 맞는 버전으로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설치링크는 하단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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