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장안동 맛집 이종구 낙지 세상 리뷰

    반응형

    장모님이랑 자주 가는 맛집을 소개합니다. 매콤한 음식을 좋아하는 저희들이 특히 좋아하는 곳인데요. 가게 이름처럼 낙지와 명태가 주메뉴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명태찜이 정말 맛난 곳인데요. 노원구 중계동에 본점이 있고 그 외 몇 군데 매장이 있는데요. 매콤한 맛이 일품인 <이종구 낙지 명태 세상>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이종구 낙지 세상 

     

    저희는 본점이 아닌 동대문구 장안동에 위치한 <이종구 낙지세상>에 다녀왔습니다. 장안동 근린공원 맞은편에 위치하였고 장안동 삼거리와 장안동 사거리 사이에 위치해있습니다. 매장 앞에 주차하실 수 있는데 주차공간이 협소합니다. 

     

    입구에는 귀여운 문어캐릭터가 손님을 반깁니다. 낙지·명태 조림 전문점 <이종구 낙지세상>입니다. 

     

     

    매장 내부

     

    주말이면 다양한 연령층의 단체 손님이 많은 곳입니다. 매장도 꽤나 넓고 단체 손님석도 따로 있기에 단체 모임에도 적격입니다. 특히 어르신들의 모임이 많은 곳이기도 합니다.

     

     

    메뉴판

     

    요즘에는 식당마다 가격이 안오른 곳이 없는 것 같습니다. 특히 이곳에서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매콤명태조림"이나 "낙지볶음", 또는 연포탕을 가장 많이 찾습니다. 매콤하고 칼칼한 명태조림은 밥도둑이 따로 없고, 쫄깃한 식감과 매콤 달콤한 낙지볶음음 별미 중에 별미입니다.

     

     

    저희는 명태조림을 자주 먹는데 이날은 낙지볶음을 3인분 주문했습니다.

     

     

    주문메뉴

     

    음식을 주문하면 샐러드와 연두부, 콩나물, 백김치, 고사리, 김 등의 반찬이 나옵니다. 매장 한편에는 셀프바가 있어 모자란 반찬은 셀프로 챙겨드실 수 있습니다. 적당히 남기지 않을 만큼만 담아갑니다. 백김치가 개운하고 시원해서 맛있더라고요.

     

     

    낙지볶음의 매운맛은 조절이 가능합니다. 저희는 보통 매운맛으로 주문했는데요. 정말 먹스러운 낙지볶음이 나왔습니다. 오동통통 살이 제대로 오른 낙지가 매우 맛스러워 보입니다. 큰 그릇에 김이 모락모락 오르는 흰밥과 함께 나왔습니다.

     

     

    그리고 한국인의 밥상에서 빠질 수 없는 된장국이 나옵니다. 된장국과 된장찌개의 중간정도로 보시면 좋습니다. 백김치도 깔끔하고 시원한 맛이 일품입니다. 물론 식감도 최고지요

     

     

     

    낙지를 덜어 밥에 쓱쓱 비벼주고 콩나물과 고사리를 넣어 섞어 줍니다. 오동통 실한 낙지가 식감이 매우 좋습니다. 알싸하게 매콤한 양념 또한 정말 최고입니다. 양념이 맵다면 콩나물과 나물을 더 섞어서 비벼 드시면 매운맛이 적어지므로 적당히 맛을 보며 비벼먹습니다.

     

    보통 매운맛으로 주문했는데, 너무 맵지도 않고 적당히 맛있게 매운 정도이지만 먹다 보면 머리에 땀이 차기도 하네요.

     

     

    볶음류는 김과 싸 먹을 때 궁합도 참 좋습니다. 어느새 먹다 보면 정말 순식간에 밥 한 공기를 싹 비우는데요. 매콤한 음식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이종구 낙지세상>에 방문하여 낙지볶음이나 명태조림을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명태조림도 정말 맛이 좋답니다.

     

    총평

    낙지는 스테미너 증진에도 좋고 빈혈예방에도 좋다고 하는데요. 맛스러운 매콤함이 일품이고 가족들의 건강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매장 직원분들도 친절하시고 맛도 좋으니 금상첨화입니다. 꼭 한번 방문을 추천합니다.

     

     


     

    이종구낙지세상(장안점)

    주소 : 서울시 동대문구 장한로 160(장안동)

    영업시간 : 09:00 ~ 21:30까지

    02-2244-0006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